미스터 SEO 소개

검색엔진 최적화 및 검색엔진 마케팅 전문 미디어 미스터 SEO(Mr.SEO)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어센트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보다 큰 시장을 찾으려는 한중일 기업들에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벤처입니다.

 

1)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

2) Customer Decision Journey 키워드 리서치

3) 컨텐츠 마케팅 기획&실행

4) SEO&SEM

5)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모니터링 서비스(Listening Mind)

 

영화 Ex Machina(2015)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 영화 안에서 전 세계 검색엔진 시장을 독점한 “블루북”의 회장 네이튼은 천재 개발자 케일럽을 자신의 연구실에 초대하여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검색 엔진이 이상한 건 말이야. 내연 기관이 아직 발명되지 않은 세상에서 석유를 찾은 것과 같다는 거지. (…) 그들은 검색 엔진이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를 말해주는 지도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검색 엔진은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지도라구.”

” Here’s the weird thing about search engines. It was like striking oil in a world that hadn’t invented internal combustion. (…)They thought that search engines were a map of what people were thinking. But actually they were a map of how people were thinking. .”

우연의 일치이지만 이 영화 속의 바로 이 대사는 저희 어센트가 그간 검색엔진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었는지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차적으로 검색엔진이 고객의 Wants나 Needs를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과 매칭시키는 거래소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니즈와 문제를 질의라는 형태로 변형하고, 이를 다시 검색 키워드로 바꿔 검색엔진에 넘깁니다. 그리고 기업이나 서비스 제공자들은 제품과 솔루션에 관련된 정보를 컨텐츠로 만들어 검색엔진에 등록해 둡니다. 거래소 역할을 하는 검색엔진은 바로 이 두 집단, 정보를 요구하는 집단과 제공하는 집단을 매칭시켜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저희는 검색엔진이 고객들의 Wants와 Needs만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고객들이 행동하게 될 것인지를 보여주는 유일한 전수(全数) 데이터베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고객들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많은 재원을 투자해서 FDI나 FDG등의 서베이들을 해왔습니다만,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이런 조사 결과가 가지는 편향성 등의 단점과 한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어센트는 다양한 산업의 고객들을 다년간 대응하면서 쌓은 경험을 통해, 검색엔진으로 생성되는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정확하게 알고 이해하는 새로운 방식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매체의 출현이 있을 때마다 심하게 출렁이며 갈피를 못잡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보면서, 저희 어센트는 마케터들이 보다 근본적인 부분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위에서 언급한 검색엔진이 가진 마케팅적 가치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저희가 오랜 기간 서비스로 제공해 오던 SEO 서비스와 검색 마케팅에 관련된 깊이가 있는 정보들을 모아 미디어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노력의 첫 출발이 미스터 SEO(Mr.SEO)입니다.

미스터 SEO에 실린 컨텐츠는 스미 모토하루님이 일본에서 운영 중인 “SEO 검색엔진최적화“을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미스터 SEO를 오픈함에 있어서 큰 도움을 주신 스미 님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전문 서적을 출판하신 일본 SEO 분야 구루 중의 한 분으로서, 중소기업들이 스스로 SEO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일본 전국을 돌며 강연을 하시는 분이기도 합니다.

저희 어센트의 미스터 SEO 사이트 개설 및 운영 취지에 공감해서 관련 컨텐츠의 공개를 흔쾌히 허락해 주신 스미 모토하루님과, 이 과정에서 큰 도움을 주신 원플러스원의 이왕재 대표이사님(하테나 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6.5.25

어센트코리아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