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은 키워드가 어떤 HTML요소 안에 작성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키워드가 웹 페이지 안에서 어느 정도의 중요도를 가지고 있다고 인식되는가를 판단합니다. 여기서는 강조를 하기 위해서 사용 되는 In-Line요소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가중치를 부여 받는 강조요소
본문 안에서 강조되고 있는 부분(시각적으로는 굵은 글씨나 기울임 효과 등으로 표현됩니다)은 본문 안의 다른 부분보다 높은 가중치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본문 안에서 In-Line으로 강조하는 부분으로는 strong요소, em요소, b요소, i요소, big요소가 있고, 이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 요소들은 강조 하고 싶은 부분에만 사용하여 그 부분을 다른 부분보다 눈에 띄게 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를 들면, 모든 문장을 strong요소로 Mark-up한다고 해도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strong요소의 작성
strong요소는 강하게 강조하는 것을 뜻하는 In-Line요소입니다. 본문 안에서 강조 하고 싶은 부분에 적용하여, 그 부분을 강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도 이 의미를 이해 하고 있기 때문에, strong요소의 내용에 가중치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 요소가 적용 된 문자열은 일반적인 브라우저일 경우 굵은 글씨로 표시됩니다.
<strong>가장 강조하고 싶은 문자열</strong>
em요소의 작성
em요소는, 강조(strong요소보다도 약한)를 나타내는 In-Line요소입니다. 문장 안에서 강조 하고 싶은 부분에 적용하면 그 부분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검색 엔진도 이 의미를 이해 하고 있기 때문에, em요소의 내용에 가중치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 요소가 적용 된 문자열은 일반적인 브라우저일 경우 기울어진 글씨로 표시됩니다.
<em>강조 하고 싶은 문자열</em>
b요소의 작성
MS Internet Explore이나 Netscape Communicator와 같은 graphical한 표시에 대응 가능한 브라우저 상에서 글자를 굵은 글씨로 표시하는 In-Line요소입니다. 단순히 시각적인 조정만 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논리적인 의미는 없습니다만, 페이지 제작자가 강조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요소의 내용에 가중치가 부가됩니다. 특히, 이 요소는 검색 엔진의 가중치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문서의 논리구조를 중시하는 경우 이 요소의 사용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b>굵은 글씨 문자열</b>
i요소의 작성
MS Internet Explore나 Netscape Communicator와 같은 graphical한 표시에 대응 가능한 브라우저 상에서 글자를 기울임(italic)으로 표시 하는 In-Line요소입니다. 단순히 시각적인 조정만 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논리적인 의미는 없습니다만 페이지 제작자가 강조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요소의 내용에 가중치가 부가됩니다. 특히, 일본어 문화에서는 강조하기 위한 문자를 기울임으로 표시하는 것이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만 서양에서는 일반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편집자주 : 한국에서는 상대적으로 서양에 비해 흔하지 않죠). 이 요소는 검색 엔진의 가중치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문서의 논리구조를 중시하는 경우 이 요소의 사용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i>기울임(italic)문자열</i>
big요소의 작성
bis요소는, MS Internet ExploreやNetscape Communicator와 같은 graphical한 표시에 대응 가능한 브라우저 상에서, 글자를 크게 하여 표시 하는 In-Line요소입니다. 단순히 시각적인 조정만 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논리적인 의미는 없습니다만, 페이지 제작자가 강조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요소의 내용에 가중치가 부가됩니다. 특히, 이 요소는 검색 엔진의 가중치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문서의 논리구조를 중시하는 경우 이 요소의 사용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big>큰 글자의 문자열</big>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