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배치의 최적화

키워드 배치의 최적화

키워드 배치란, 키워드가 어떤 HTML요소에 포함되어 있느냐에 따라, 즉 키워드를 Mark-up하고 있는 tag의 종류에 따라 키워드의 중요성이나 페이지 연관성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최적화해, 검색 순위의 향상을 노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어떤 요소의 내용으로 나오는가

검색 엔진이 검색 키워드와 웹페이지의 적합도를 측정하는 지표의 하나로, 키워드 배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검색 키워드가 작성되어 있는 HTML요소의 종류에 따라, 키워드와 웹페이지 간의 연관성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HTML은 문서의 구조를 요소 별로 Mark-up하는 언어이기 때문에, 어휘가 어떤 요소 안에서 이용되고 있는지에 따라(어떤 tag로 Mark-up되어 있느냐에 따라), 페이지 상에서의 그 어휘의 중요도를 측정하여, 검색 키워드와의 연관성을 추측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배치로 중요시되는 HTML의 요소

일반적인 웹페이지의 표제를 나타내는 title요소나, 제목을 나타내는 h요소의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는 문자열에는, 그 웹페이지의 내용을 상징하는 중요한 어휘가 포함되어 있게 됩니다.

검색 엔진은, 그러한 웹페이지의 주제와 가깝다고 생각되는 요소 안에 쓰여진 어휘를 중요도가 높은 어휘로 간주하여 Scoring을 할 때 다른 부분에 쓰여진 어휘보다 높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각 요소의 구체적인 예

Comments

comments


1 thought on “키워드 배치의 최적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16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