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의 메타 검색이란

검색엔진의 메타 검색이란

메타 검색은  1번의 키워드 입력으로 여러 검색 서비스를 통해 검색을 대행해 주는 일종의 횡단 검색 서비스입니다.


다른 검색 서비스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메타 검색

메타 검색은 1곳의 키워드 입력으로 여러 검색 서비스에 의한 검색을 대행하는 웹사이트입니다. 메타 검색은 검색엔진이나 디렉토리와는 달라서 독자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사용자로부터 요구된 검색 키워드를 여러 검색엔진에 보내고 그 결과를 가공 편집하여 사용자에게 검색 결과로 표시합니다. 메타 검색에 의한 검색은 많은 검색 서비스에서의 검색 결과를 반영시킬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광범위한 정보에 도달이 가능하고,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검색 서비스를 떠돌아 다니는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좋든 나쁘든 검색 잡음이 많은 게 메타 검색의 특징

메타 검색의 결점으로는 검색 노이즈가 많음을 들 수 있습니다. 검색 노이즈는 검색자가 의도하지 않은 웹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섞여 버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메타 검색에 의한 검색 결과는 이용하는 각각의 검색 서비스가 발생하는 검색 잡음을 모두 포함하게 됩니다. 한편, 메타 검색을 이용하는 원래의 이유로 [다양한 정보 소스에 접하고 싶다]는 것이기 때문에 메타 검색의 이용자에 있어서 노이즈는 허용 할 수 있는 것이며, 노이즈도 포함해서 검색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 검색이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Comments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