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요소의 최적화

meta요소의 최적화

meta요소는 head요소의 하위 요소로 정의되어 있고 임의의 개수를 head요소 안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Text의 Mark-up과는 별개로 「페이지 정보(프로파일)」를 지정하는데 사용됩니다. 검색 엔진에 관련해서는, 키워드 지정, 페이지 요약문 지정, 사용 하고 있는 문자세트 지정, 검색 엔진 로봇의 동작 지정 등이 대표적입니다.


키워드 지정

페이지 내용을 확실히 나타내는 키워드를 여러 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검색 엔진은 대부분 이 지정을 무시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효과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키워드는 content 속성의 수치로 쓰고 여러 키워드를 지정 할 경우에는 ”,”(반각 콤마)로 구분지어 작성합니다. 아래는 작성 예시를 나타낸 것입니다.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키워드2,키워드3" />

페이지 요약문 지정

페이지 요약문을 지정합니다. 이 지정 내용도, 검색 결과의 Scoring에 대해서는 검색 엔진 대부분이 무시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효과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 검색 결과의 요약문으로 표시 되는 검색 엔진도 있기 때문에, CTR 향상을 노리는 작성이라면 효과가 있습니다. 요약문은 content 속성 수치로 작성합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페이지 요약문" />

로봇의 동작 지정

meta요소에는 검색 엔진 로봇의 동작을 지정하는 것도 있습니다. 단, 검색 엔진 로봇은 meta요소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자동적으로 페이지를 순회하기 때문에, 페이지를 검색 엔진에 Index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 작성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페이지를 Index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만 작성하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작성하지 않아도 문제는 없습니다. 아래에 작성 예시가 있습니다만, 이 예시는 검색 엔진에 내용을 Index하지 않고, Link도 해석하지 않는다는 것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nofollow" />

특히, 로봇 제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크롤러와 인덱서의 제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

comments


1 thought on “meta요소의 최적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one × fou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