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돌출도의 최적화

키워드 돌출도의 최적화

키워드 돌출도란, 키워드가 어느 위치에 쓰여져 있느냐에 따라, 키워드와 웹페이지 간의 연관성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최적화 하면, 검색 순위의 향상을 노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쓰여진 위치로 적합도를 계산한다

검색 엔진이 키워드와 웹페이지의 적합도를 측정하는 지표 중 하나로, 키워드 돌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키워드가 어느 위치에 쓰여져 있느냐에 따라 웹페이지의 중요성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HTML소스 중에서 앞에 위치하거나, 각 요소 내에서 앞 부분에 나오는 어휘일수록 보다 「눈에 띈다」는 의미로 가중치를 부여하여 Scoring하게 됩니다.

HTML소스 앞 부분에 쓰여진 것을 중시한다

키워드 돌출도에 따른 가중치 부여는, HTML문서의 본문인 body요소 내에서 현저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이 때, 검색 엔진은 소스의 앞부분에 배치 된 요소에 보다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body요소의 개시 tag의 바로 뒤에 오는 요소는 특히나 더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게 됩니다. 다른 예로는 페이지 내에서 h2요소로써 쓰여진 표제가 여러 번 쓰였을 경우에는 앞 쪽에 쓰여진 표제가 뒤에 쓰여진 표제에 비해 키워드 돌출도가 높은 것으로 인식됩니다. 이것은 다른 각 요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각 HTML요소의 앞 쪽에 나오는 단어를 중시한다

영어권에서 문장의 기본적인 작성 방법 중 하나로 Paragraph-Writing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비즈니스 분서에서 에세이, 웹페이지에 이르기까지를 철저하게 결론부터 작성한다는 것입니다. 문서 전체에서 앞 부분에 결론이 배치 될 뿐만 아니라, 단락의 경우에는 그 앞 부분에 그 단락의 결론을 쓰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요소들 중에서 중요한 어휘는 반드시 요소의 앞 부분에 나온다고 생 할 수 있습니다.

영어권에서 개발 된 검색 엔진도 그런 문서 구조를 바탕으로 하는 Scoring방법을 사용하고 있고, 각 HTML요소의 앞 부분에 쓰여진 어휘에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락을 나타내는 p요소나, 주제를 나타내는 h요소, 표제를 나타내는 title요소 등, 모든 요소에서 앞 부분에 나오는 어휘에 높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Comments

comments


1 thought on “키워드 돌출도의 최적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five + 5 =